웃음의기적 다이어트



웃어요, 웃어봐요
웃음의 기적

저절로 다이어트 성공율 100%!
사랑하는 사람이 웃어주면 엄청난 행복이 밀려옵니다. 웃음의 위력이죠. 웃음도 그냥 웃는 것은 아닙니다. 웃음에도 동기부여가 있지요. 그냥 혼자 있을때 웃기가 힘들죠,
웃어줄만한 동기부여가 없을 때, 대부분 사람들이 지나간 상처를 생각하면서 우울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일을 할때는 지나간 일들을 떠올릴 시간이 없지만, 일이 끝나면 외로운 생각이 밀려 오지요. 이럴때 우울감을 떨쳐버리기 좋은 취미생활이 필요합니다. 외로운 생각을 떨쳐버리기 위해 웃음을 직접 만들어 자기 최면에 빠져보는 겁니다.
혼자 웃어보세요.

하!하!하!
호!호!호!
히!히!히!
헤!헤!헤!

타인이 웃는 모습만 봐도 몸안에 세포는 덩달아 웃으면서 웃음을 받아 들입니다.
우리는 가끔씩 운명적이고 숙명적인 슬픔 속에서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운명적으로 이별을할 수도 있고, 숙명적으로 세상을 떠나 슬픔은 남아있는 사람의 몫이 되지요. 이런 슬픔은 치유할 길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생리적으로 기억세포가 줄어 들면서 다시 새로운 감정이 살아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웃음이 살아나지 못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은 다양하지만, 7개의 감정 안에서 살아갑니다.
<희. 노. 우. 사. 비. 경. 공> 기쁨의 순간, 화내는 순간, 슬픈 순간, 고민하는 순간, 놀라는 순간, 무서운 순간이 서로 순서만 바뀔 뿐 얽히고 설켜 단조롭게 살아가는 것 같지만, 7개의 감정안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사람의 수명은 놀랍게도 육체적 수명과 영혼적 수명이 있습니다.
육체는 보이는 실체로 살아있지만, 영혼적 수명은 종교에 따른 전생설과 후생설이고, 육체로 살때 기억해주는 후손과 지인들의 뇌 속에 기억으로 살아 있는 시간도 영혼적 수명으로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연계의 움직이는 모든 생명체는 감정이 있지만 인간은 감정앞에서도 만물의 영장답게 웃음을 얼굴로 나타내고 울음소리와 웃음소리가 구별이 된다는 것입니다.

웃으면 잘 살고, 울면 망한다.
웃을 만한 소재도 없고 감정도 없는 사람에게 웃으라고 한다면 미친 짓으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슬픔에 휩싸여 감정을 추스를 수 없는 사람에게 웃음이야기를 한다면 공감이 갈까요?
이렇듯 우리는 감정의 포로가 되어 웃음이 좋은 줄 알면서도 웃고 살수 있는 시간은 화내는시간의 20분의 1 정도로 아주 짧은 시간입니다. 평생 5년 간 화를 내고, 웃는 시간은 3 개월 정도. 웃으면 만병이 좋아지고 행복감이 넘치는데, 웃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감정의 동물인이기때문입니다.
웃음이 좋다면 억지로 웃으면 안될까요?
웃음은 억지로 표현하는 감정이 아닙니다. 슬픈 일만 많고 즐거운 일도 없는 사람이 실실 웃고 다니다면 이웃들이 볼때 이상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혼자사는 세상이 아니기때문에 웃는 것도 현실 상황과 감정에 따라 판단하여 행동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웃음을 하나의 운동으로 여긴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건강을 위해 산책이나 헬스코너에서 운동을 하듯이 웃음도 시간을 정해서 운동한다면 이상하게 생각할까요?
예를 든다면, 슬픔 감정이 격하여 실신할 정도라면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 후에 감정을 추스려 건강이 나아지면 웃음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감정은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희석이 됩니다. 세월이 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일은 순간순간 지나가기 때문에 정신적 두뇌의 중추 기억세포가 소변으로빠져 나갈때까지 그 기억세포들은 7 개의 감정으로 우리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하게 살아가는 방법은 행복한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는 방법과 지속적으로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내는 창조적인 방법외에는 없을 것입니다. 행복한 순간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은 상대성 원리를 무시하고, 모든 시간을 정지하는 자연원리의 위배 상태를 말합니다. 감정이 7개가 작용하면서 시시때때로 변하는 감정의 변화를 느끼면서 세상의 환경에 부딪히며 살아가는 사라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죠.
돈 많은 부자의 행복감은 소유에 대한 행복입니다. 지식이 많은 학자에게는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지식 소유에 대한 행복입니다. 사회 초년생인 대학졸업자는 취직하는 순간이 행복이지만, 거지로 살아가는 노숙자에게는 단 돈 천원을 손에 쥐는 것이 행복입니다. 행복의 가치에 대한 웃음은 모두 같습니다.

하하하
호호호
히히히
헤헤헤

동영상처럼 반복을 계속한다면 참 행복일까요?
웃음은 행복감의 표현이지만, 같은 감정과 행동을 계속 톱니바퀴처럼 반복한다면 지겨워서 행복이 고역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웃음은 기쁜 감정의 표현과 표정이 그대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행복의 정답은 자기 최면입니다. 스스로 행복을 지키는 일은 자기 최면상태를 유지하는 힘이라는 것이죠. 감정을 지배하는 이성적 판단의 행동을 만들어 내는 냉정한 것이 자기최면입니다. 냉정함이 감정의 종류에 들어가지 않는 이유가 모든 감정을 중화시키는 감정의 지배자이기 때문입니다. 자기최면은 바로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다가도 자신의 생활로 돌아오면 감정을 지워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양면성이 작용하는 순간입니다.
웃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웃음을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 사회구조는 복잡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웃는 시간을 만들어서 정신안정에 힘을 기울여야합니다.
어차피 과거는 흘러가버린 쓸모없는 손에 잡히지 않는 시간입니다.

인간 삶에서 성공을 저해하는요소는 과거의 상처입니다. 과거의 상처 그자체는 이미 소멸되었지만 기억체에 고스란히 남아 생각으로 끄집어내면 또다른 상처로 괴롭힐 수 있습니다.
아픈 과거를 현실에서 자꾸 생각하여 미래에 연결하면 감정의 방해로일에 집중할 수 없어 성공의 시간은 늦어지고, 자칫 성공의 목전에서 실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래서 웃음운동은 꼭 필수적입니다.
웃음운동은 감정을 내세우면 큰 도움을 받겠지만, 감정 그대로 달리기운동이나 맨손체조를 을 하듯이 천천히 평화롭게 웃어보면 표정도 밝아지고 여유로운 삶이 시작될 것입니다.

하하하
호호호
히히히
헤헤헤

웃음운동은 평생 필요합니다.

껄껄껄
낄낄낄
깔깔깔

덧글

댓글 입력 영역